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고은, 10만 구독자 돌파 “욕까지 받겠다” 소통 확대

입력 | 2026-02-10 11:08:00

배우 한고은이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질문과 고민 상담을 모아 제작하는 참여형 Q&A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 ‘고은언니 한고은’


배우 한고은이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계기로 구독자 참여형 Q&A 콘텐츠 제작을 예고했다. 채널 개설 이후 팬들과의 직접 소통을 확대하려는 전략으로, 댓글을 기반으로 한 고민 상담과 질문 콘텐츠를 통해 채널 참여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고은은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고은언니 한고은’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 “우리 채널이 드디어 구독자 10만 명을 넘었다”며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알차고 풍성한 채널을 만들기 위해 스태프들과 회의를 했고, 구독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는 콘텐츠를 해보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댓글에 궁금한 점이나 하고 싶은 말, 고민 상담 등을 남겨주면 질문을 모아 재미있게 꾸며보는 시간을 갖겠다”며 “고민도 좋고, 의견도 좋고, 사랑 고백도 좋다. 다양한 이야기를 남겨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고은은 지난해 9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후 일상 이야기와 소통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Q&A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 참여형 콘텐츠 비중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그는 2015년 신영수 씨와 결혼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 dnews@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