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동서식품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동서식품 ‘맥심플랜트’ 외관. 동서식품 제공
맥심플랜트 1층 VMD.
다채롭게 즐기는 시즌 한정 메뉴 및 인스턴트커피 연계 메뉴
맥심플랜트에서는 올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코코넛 아이스 라떼’를 선보였다. 맥심플랜트만의 서머 블렌드 에스프레소에 코코넛밀크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볶음 코코넛 가루를 얹어 바삭한 식감과 색다른 비주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에스프레소의 향과 부드러운 코코넛의 풍미가 입안 가득 즐거움을 전한다.
광고 로드중
친숙한 맥심 커피믹스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인스턴트커피 연계 메뉴도 맛볼 수 있다. 특히 ‘맥심 모카골드’ 연계 메뉴 3종은 맥심 모카골드를 신선하게 해석해 인기가 높다.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등이다.
오감으로 느끼는 스페셜티 커피 체험 ‘공감각 커피’
맥심플랜트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는 ‘공감각 커피’를 체험할 수 있다. 공감각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취향대로 골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여러 가지 감각으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맥심플랜트의 대표 콘텐츠로 꼽힌다.
먼저 고객이 태블릿을 통해 평소 선호하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총 16종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중 가장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 준다. 이때 해당 커피와 어울리는 시, 음악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에 비치된 헤드셋으로 감미로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오감으로 커피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맥심플랜트에서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다양한 커피 클래스도 운영된다.
광고 로드중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