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 1∼3층에 복합상업문화공간… GTX 개통으로 ‘서울 연계 생활권’ 전 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광역 고객 1000만 명 유입 기대
경기도 고양시 풍동2지구가 GTX-A 노선 개통이라는 초대형 호재와 함께 이 일대 상권에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단연 복합상업문화공간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가 있다. 사진은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 1단지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광고 로드중
경기도 고양시 풍동2지구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가 마침내 결실을 맺으며 GTX-A 노선 개통이라는 초대형 호재와 함께 이 일대 상권에 거대한 변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단연 복합상업문화공간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가 있다.
GTX-A 개통으로 판 바뀐 교통 지형… 서울까지 20분대
2024년 말 GTX-A 일부 구간 개통으로 인해 일산은 단순한 수도권 외곽 도시가 아닌 ‘서울 도심 연계 생활권’으로 재편되고 있다. 특히 풍동2지구는 풍산역과 백마역 사이에 위치한 최적의 교통 허브로 평가받으며 광역교통망 수혜의 정중앙에 자리했다. 이로 인해 유입되는 유동 인구는 물론 상업 및 주거 수요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광고 로드중
4600여 가구 대단지 수요를 독점하는 프리미엄 상권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 2단지 투시도.
풍동천 수변공원과 어우러진 대규모 스트리트몰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 3단지 투시도.
주요 앵커테넌트 및 테마형 상점, 키즈카페, 지역 기반 브런치 카페 등이 입점할 예정이며 최근 MZ세대를 겨냥한 팝업스토어와 라이프스타일 기반 브랜드들도 입점 협의를 진행 중이다.
광고 로드중
독립 상권 프리미엄+1000만 명 수요 흡수 가능
이는 기존 일산 구도심 상권과는 명백히 차별화된 ‘독립 상권 프리미엄’을 확보할 수 있음을 뜻하며 경쟁 없는 독점 상권으로서 높은 집객력을 보장한다.
투자 리스크↓ 수익 안정성↑… 5년간 고정 수익 보장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는 투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전 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은 물론 지정 업종을 제외한 대부분 실에 대해 5년간 연 5%의 고정 수익을 보장하는 ‘마스터 리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광고 로드중
분양 흥행의 연장선… 단지 완판의 성공 DNA 이어받아
더샵 일산 엘로이는 2021년 8월 분양 당시 최고 27.48대1, 평균 16.25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로 인해 단지 내 상가인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도 브랜드 신뢰도와 고객 유입력을 동시에 갖춘 투자처로서 완판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산 에비뉴 드 엘로이 분양 홍보관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더욱 상세한 상담과 분양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