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리뷰노트,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 업계 1위 달성

입력 | 2024-03-25 11:52:00

사진제공=리뷰노트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 ‘리뷰노트’가 체험단 플랫폼 부문에서 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재, 인플루언서 시장은 디지털 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의 사용 증가에 힘입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접목되어, 인플루언서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여러 마케팅 수단들이 출시되며, 인플루언서가 직접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체험단 플랫폼도 여럿 등장하고 있다. 그중 리뷰노트에서 진행하는 체험단 캠페인은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직접 연결 시켜주는 플랫폼이다.

리뷰노트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활용한 마케팅이 늘어나면서 체험단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의 1등 기준은 월 실사용 유저와 매달 올라오는 캠페인 수치에 따라 결정된다. 2위 업체가 캠페인 수량 700개인 것을 기준으로 봤을 때 리뷰노트 플랫폼은 월 체험단 수량이 7000 개를 돌파하여 동종 업계 1위를 달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월 이용자 수가 50만 명을 넘었고, 월 트래픽 검색량 62만을 기록하여 플랫폼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업계자리 1위를 탈환했다. 이로써 체험단 플랫폼 중 월 실사용 유저와 매달 진행되는 캠페인 수가 1위를 차지하게 됐다”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플루언서와 해외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체험단 플랫폼 업계에서 1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