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자유분방함 살린 골프웨어 출시

입력 | 2023-04-28 03:00:00

GS샵




GS샵이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애시워스(Ashworth) 여름 신상품을 론칭한다. 애시워스는 존 애시워스(John Ashworth)가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골프와 연결된 일상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필드 안팎에서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해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명해졌다.

애시워스는 캘리포니아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연의 색과 소재, 다채로운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 저스틴 로즈(Justin Rose) 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많은 골프 스타가 즐겨 입었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 LG패션이, 2010년대에는 테일러메이드가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3월 GS샵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샵이 골프 전문 브랜드를 직접 계약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로나 기간 동안 국내 골프 인구가 크게 늘고 2030세대도 즐기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아 패션 브랜드에서 골프 라인을 강화할 필요성을 느낀 것이다.

실제로 GS샵은 2021년 손정완 디자이너의 SJ와니 브랜드를 골프 라인으로 확장해 SJ WANI Golf를 선보였다. SJ와니 골프 매출은 주문액 기준 2021년 70억 원에서 지난해 100억 원으로 30% 증가했다. 올해는 특히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면서 골프 시장이 더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GS샵은 SJ와니 골프와 더불어 애시워스로 골프 패션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달 선보인 스윙 재킷과 바지 등 봄 상품은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단 3회 방송에 주문 기준 2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 특히 여성 상품이 조기 매진됨에 따라 봄 상품은 시즌 종료하고 반팔 셔츠와 니트 셔츠, 조거 팬츠 등 여름 상품 론칭을 준비 중이다.

다음 달 8일 저녁 9시 50분 방송 예정인 애시워스 반팔 셔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캐주얼한 연출이 가능하다. 넥라인 배색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리고 UV 차단 및 항균 기능을 더했다.




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