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광고 로드중
GS샵이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애시워스(Ashworth) 여름 신상품을 론칭한다. 애시워스는 존 애시워스(John Ashworth)가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골프와 연결된 일상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필드 안팎에서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해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명해졌다.
애시워스는 캘리포니아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연의 색과 소재, 다채로운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 저스틴 로즈(Justin Rose) 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많은 골프 스타가 즐겨 입었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 LG패션이, 2010년대에는 테일러메이드가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3월 GS샵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광고 로드중
실제로 GS샵은 2021년 손정완 디자이너의 SJ와니 브랜드를 골프 라인으로 확장해 SJ WANI Golf를 선보였다. SJ와니 골프 매출은 주문액 기준 2021년 70억 원에서 지난해 100억 원으로 30% 증가했다. 올해는 특히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면서 골프 시장이 더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GS샵은 SJ와니 골프와 더불어 애시워스로 골프 패션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달 선보인 스윙 재킷과 바지 등 봄 상품은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단 3회 방송에 주문 기준 2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 특히 여성 상품이 조기 매진됨에 따라 봄 상품은 시즌 종료하고 반팔 셔츠와 니트 셔츠, 조거 팬츠 등 여름 상품 론칭을 준비 중이다.
다음 달 8일 저녁 9시 50분 방송 예정인 애시워스 반팔 셔츠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필드는 물론 일상에서도 캐주얼한 연출이 가능하다. 넥라인 배색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리고 UV 차단 및 항균 기능을 더했다.
광고 로드중
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