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조세 정책 대변화에 따른 최상의 선택

입력 | 2022-03-24 03:00:00

연세대 - 제4기 세무 경영 최고위 과정



연세대 제공


연세대에서는 효과적인 세무관리 방법과 세무조사 대응 전략을 통해 기업 경영 현안에 국한된 문제를 벗어나, 세무적 리스크도 관리의 대상으로 포함시키고자 ‘연세 세무 경영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과정의 주요 모듈로는 기업회계·세무전략, 세무조사 대응 전략, 가업 승계 전략, 납세자 권리구제 및 조세불복의 4가지 큰 틀을 바탕으로 모듈별로 보다 세부적인 커리큘럼이 진행된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조면기 MG세무조사컨설팅 대표, 강경중 세무법인 송정 대표세무사, 이요원 동작세무서 서장, 노수현 서울지방청 중부세무서 과장, 심재돈 법무법인 시그니처 파트너변호사, 우재룡 한국은퇴연구소 소장, 최원욱 연세대 경영대 교수, 황희곤 세무법인MG 부회장 등 국세청을 비롯한 세무 현장의 스페셜리스트 출신으로 구성된 전문 교수진과 연세대 경영대 교수진 및 본교 교수진으로 구성하였다.

과정 수료 시 부여되는 특전으로는 세브란스 건강검진센터(세브란스빌딩-서울역)에서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된다.

현재 4기 과정을 모집 중에 있으며 4월 2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서 9시 10분까지 석식을 포함한 2강연으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50명 내외이며, 주요 참가 대상은 기업 세무 및 세무조사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기업체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또는 공·사업체 경영자 및 관리자, 전문직 및 사회 각계의 고위인사, 기타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분 등이다. 신촌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진행되며, 원서접수 마감은 4월 13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