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국민의힘 선관위 “尹 4%포인트 앞섰다는 주장은 가짜”

입력 | 2021-10-09 11:45:0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사진공동취재단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대선 경선 2차 예비경선(컷오프) 결과와 관련 윤석열 캠프 측이 홍준표 의원을 4%포인트 앞섰다고 주장한 데 대해 “(수치) 자체가 틀리다. 누가 만들었는지 의문이지만 가짜”라고 선을 그었다.

한기호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여론조사 결과 및 순위에 대한 추측성 공표는 분명히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는 사항”이라면서 “공정한 경선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계했다.

앞서 윤석열 캠프의 김경진 대외협력특보는 전날 JTBC에 출연해 “윤 후보가 홍 후보를 4%포인트 앞섰고, 당원 (투표) 부분에서는 2배 이상 앞섰다”고 주장했다.

한 사무총장은 이와 관련해 “선관위에서 자료를 집계할 때 본 사람은 정홍원 선관위원장과 저, 성일종 의원 세 사람”이라며 “결과가 확인된 즉시 자료를 현장에서 파기했다. 결과 집계 인원은 비밀 엄수를 준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전 대표는 2차 경선에서 탈락한 후 당 내 경선에 후보별 투표율 조작 등 부정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한 사무총장은 이에 대해선 “공명선거추진단에 직접 제보해 조사를 한 결과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으로 나타나면 그에 대한 응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왼쪽부터), 유승민 전 의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홍준표 의원 등 4명이 8일 국민의힘 20대 대선 후보 2차 예비경선(컷오프)을 통과했다. 뉴스1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