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조감도
광고 로드중
동탄신도시·영통지구 생활권 공유…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 수혜
롯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반월3지구에 선보이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가 특별공급 청약 결과 전 주택형 마감을 기록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시가 규제지역으로 묶였음에도 청약 열기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일(화) 진행된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특별공급 청약에서 총 417가구 모집에 1,940건이 접수되며 평균 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중에서도 신혼부부 공급에만 1,731건이 몰렸다.
광고 로드중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999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90가구 ▲59㎡B 42가구 ▲59㎡C 45가구 ▲84㎡A 528가구 ▲84㎡B 179가구 ▲84㎡C 73가구 ▲111㎡ 42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6%이다.
청약 일정은 2일(수) 1순위 해당지역, 3일(목)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9월 10일(목)이고, 정당계약은 9월 22일(화)~27일(일) 6일간 진행된다. 고분양가 관리지역인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격이 책정됐다.
단지는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으로 동탄역까지 3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GTX-A노선이 개통(예정)되면 단지에서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우선 반월초, 반월중, 반월고 등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영통역 및 태장사거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동탄점), 롯데마트(영통점), 이마트(동탄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메가박스(영통점), CGV(동탄점) 등의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동탄점(‘21년 예정)이 입점할 계획이어서 생활 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광고 로드중
이러한 브랜드 타운에 조성되는 ‘롯데캐슬’ 신규 단지인 만큼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우선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통풍이 우수하며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설계돼 안전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나만의 아지트(Azit) 컨셉이 적용된다. 홈오피스형 드레스룸 옵션을 선택 시 드레스룸을 책상과 책장, 서랍 등이 제공되는 홈오피스로 꾸며,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 공간 또는 자녀들의 원격수업을 위한 학습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전 세대 현관에 클린에어 시스템(유상옵션)이 적용돼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클린에어 시스템의 경우 에어브러쉬와 에어샤워기, 실내공기질에 맞춰 자동가동되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등이 적용돼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은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