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北 선전매체도 ‘윤미향 구하기’…“토착 왜구들의 모략”

입력 | 2020-06-01 16:22:00

(사진=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북한 대외선전매체들이 정의기억연대(정의연)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정의연 이사장)을 두둔하는 기사를 연일 내보내고 있다.

북한 매체 메아리는 1일 ‘토착 왜구들의 도깨비 춤’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최근 남조선에서 정의연 전 이사장이며 민주당 소속 의원 당선자인 윤미향의 부정부패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를 구실로 정의연과 그 지지세력에 대한 보수세력의 비난공세가 맹렬히 벌어지고있다”고 보도했다.

메아리는 윤미향을 비판하는 보수 세력을 “토착 왜구”로 지칭하며 “소위 애국의 탈바가지를 쓰고 해괴한 매국배족의 도깨비춤을 어지럽게 춰대는 토착 왜구에게 방망이가 제일”이라고 공세를 폈다.

매체는 “남조선 인민들의 반일 감정에 각방으로 찬물을 끼얹다 못해 이제는 반일 애국세력을 ‘매국 세력’으로까지 막무가내로 몰아 붙이는 남조선 보수 세력”이라며 “남조선 민심이 보수세력을 ‘토착 왜구’로 낙인하고 매국 세력으로 규정해 놓은 것이 얼마나 정당하고 옳은것이었는가”라고 썼다.

전날에는 우리민족끼리가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번 논란은 부정부패 의혹 문제를 의도적으로 여론화 하여 진보민주세력에 대한 민심의 불신과 배척 기운을 고취하려는 친일 적페세력의 비열한 음모 책동의 산물이라고 밖에 달리 볼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사죄 및 배상을 막아보려는 토착왜구들의 모략 날조극이라고 단죄 규탄하고는 것은 너무도 응당하다”며 “각계층 인민들이 비상히 각성하여 친일 매국 세력 청산 투쟁을 끝까지 벌여 나가야 한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