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최근들어 도심과 동떨어진 외곽지역이 아닌 ‘도심 속 자연’을 모티브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뛰어난 입지를 동시에 갖춘 단지들이 속속 공급되면서 주택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시, 진접택지지구 내 타운하우스 부지가 분양 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현장은 남양주시 진접읍 금곡리 1124번지에 들어서는 진접 베네우스 더가든으로 총12,758.8m²에 전용 305~320m² 34개 필지를 조성하여 4월 중 분양에 나선다.
진접 베네우스 더가든은 단독주택의 취약점인 보안문제를 하나의 단지로 묶어 보완했으며, 전기 도시가스 상·하수도 등의 기반시설 문제 역시 지중화로 해결했다. 단지를 둘러싼 해참공원은 물론 단지 인근에는 철마산, 왕숙천이 있으며, 아쿠아키즈파크, 에버그린파크 등을 통해 도심 속 에코힐링을 누릴 수 있다. 광릉수목원, 베어스타운 등도 가까이에 있다.
진접 베네우스 더가든은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는 물론 롯데시네마, 대형 의료시설 등 완벽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진접초교, 해밀초교, 주곡초·중교, 진접고교, 진접도서관, 어린이비전센터 등 자녀들을 위한 교육시설도 우수하다.
광고 로드중
또 중목구조의 친환경 목조단지로 유명한 건축가 이현욱소장이 직접 설계한 주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침실과 거실·주방의 분리 설계로 독립된 스튜디오공간 확보, 넓은 마당과 테라스, 사계절 따뜻한 휴식처가 되는 온실 설계 등 정원과 테라스, 온실의 여유를 담은 에코노믹 설계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진접 베네우스 더가든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2로 140, 2층에 마련되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