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거여동,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하남시 학암동 일대 677만4628m² 규모로 조성되는 2기 신도시다.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는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입지여건이 좋다는 평가다. 단지 인근으로 청량산과 남한산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나들목과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광역도로 진입이 쉽다. 위례신도시∼거여동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교통망이 개선됐다. 지난해 12월 개장한 스타필드 시티 위례도 지구 내에 위치해 있다. 특히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 주변으로 초등학교 예정 용지가 있고, 성남GC도 위치해 일부 동에서는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입주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자녀 교육을 위한 에듀센터도 들어선다. 미세먼지가 많아도 마음 놓고 운동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과 피트니스센터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는 아직 책정되지 않았지만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나올 예정”이라며 “우미건설은 하반기에도 A3-2블록에서 2차 물량으로 422채를 분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0 (자곡사거리 인근)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박서연 기자 sy009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