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학습코칭·입학사정관 강의 등 구성
© News1
광고 로드중
서울대학교 입학본부가 전국의 학부모를 상대로 ‘진로·진학 길잡이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대는 14일 “2015 개정 교육과정이 고교 현장에 올바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학부모에게 정확한 대입전형 정보를 직접 제공, 건강한 고교교육을 왜곡하는 사교육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서울대는 교사와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이번에는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고1 자녀를 둔 수도권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서울대는 “단순히 서울대 입학전형만을 이해하기 위한 내용이 아니라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 모두에게 필요한 내용을 다양하게 구성, 우리 교육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안정적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아울러 “학부모에게 직접 제공하는 입학정보는 학생부종합전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부정확한 대입 정보로부터 유발되는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 불필요한 사교육비 지출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사범대 교육연수원과 연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전국 규모로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진행한다. ‘진로·진학 길잡이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은 개최 일정이 확정되는 오는 4월 중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