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지식산업센터가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요즘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는 잘 나가는 오피스텔 같은 외관에 내부에는 업무시설을 비롯해 각종 편의 및 주거 시설까지 두루 갖췄다. 특히 국가산업단지 내 신축되는 지식산업센터는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인천 주안국가산업단지에 공급되는 첨단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1차’는 공장, 상가, 기숙사 시설을 포함하는 원스톱 시설이다. 인천시 서구 가좌동 524-8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15층 높이로 지어진다.
지하 1층~지상 12층에는 일반 공장시설과 R&D 시설 175실이 입주하게 된다. 서로 다른 업무 특성을 고려해 층을 나눠 입주하도록 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임대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기업체 밀집 지역인데다 주변에 주택가 형성이 미비한 편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근린상가도 조성된다. 지상 1층~2층에 23실의 상가가 마련되는데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3층 상가의 경우 외부에 다이렉트 계단을 두어 접근성을 높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최대 약 6m 층고를 적용하고 전동 리프트 하역 시스템도 갖출 계획이다. 호이스트(일부층 제외) 설치가 가능하며, 화물 차량의 진입을 돕는 도어 투 시스템도 조성된다. 각 호실 앞 광폭 슬라이딩 도어, 1.5m 발코니, 지하층 썬큰, 고층 조망권, 9층 옥외정원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84실 기숙사는 개방성 있는 4.5m 다락형 형태로 제공되며 주차 공간 역시 풍부하다.
광고 로드중
주안dh비즈타워1차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으며, 준서예건이 책임 시공한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인천시 서구 가좌로 54, 102호에 마련됐다.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jis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