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트리오가니카
광고 로드중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두유를 선택하려면 재료와 성분, 제조 과정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유전자 변형 식품(GMO) 재료 사용 여부와 더불어 합성첨가물이나 설탕, 액상과당, 안정제, 유화제 등 인공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두유는 제조 과정도 중요하다. 콩이 가진 이소플라본과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B, 비타민E 등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잔류 농약에 대한 걱정이 없어야 진정한 ‘무첨가 두유’라고 말할 수 있다.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오가니카는 제주 콩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지하 암반수, 국내산 소금만으로 만든 무첨가 두유 ‘제주콩100’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광고 로드중
업체 관계자는 “제주콩100 두유는 2회의 여과 공정과 2회의 살균 공정 등 모든 과정이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진행된다”라며 “철저한 멸균 환경에서 제조가 되고, 잔류 농약 300종에 대한 검사 결과에서 전 항목 ‘불검출’ 결과를 얻어 안심하고 섭취, 주변에 믿고 먹을 수 있는 정직한 두유로 추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 팩에 99kcal로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제주콩100 두유는 임산부 두유나 아기, 아이들을 위한 무첨가 두유,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식 등으로 추천되고 있으며, 쿠키나 머핀 간식, 파스타 등의 요리 레시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현재 공식 자사몰에서 구입을 하면 수량에 따라 최대 37%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