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국타이어, ‘용인 AMG 스피드웨이’ 타이어 독점 공급

입력 | 2018-08-23 14:22:00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운영하는 ‘용인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에서 주행하는 모든 시승 차량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를 위한 초고성능 타이어가 제공될 예정으로 강력한 차량 성능을 소비자들이 가감 없이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공급 제품은 세미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4(Ventus R-s4)’를 비롯해 ‘벤투스 R-s3(Ventus R-s3)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 ‘벤투스 S2 AS(Ventus S2 AS)’, ‘벤투스 S1 에보2 SUV(Ventus S1 evo2 SUV)’, ‘벤투스 V12 에보 2(Ventus V12 evo2)’ 등 총 6가지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서뿐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탁월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벤투스 S2 AS는 고급차에 최적화된 타이어 접지 기술력을 갖춰 우수한 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에서 검증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보유했다.

용인 AMG 스피드웨이는 총 연장 4.3km 트랙과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으로 구성된 복합 드라이빙 문화 공간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와 벤츠 보유자를 위한 체험행사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