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기흥 테라타워’
광교∼서천∼동탄 경부 개발축선에 위치
기흥 테라타워는 경기 용인시 서천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2)에 위치하고 있다. 서천지구는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일원에 조성된 택지지구로 광교부터 동탄신도시까지 부동산 개발이 활발한 경부 축에 있다.
광고 로드중
지역 특성에 맞는 제조업 중심 공장설계
기흥 테라타워가 들어서는 서천지구 인근 수원과 용인, 동탄에는 대기업(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공장, 아모레퍼시픽 등)은 물론 제조업 중심의 대기업 협력사 등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또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화성일반산업단지, 농서일반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흥 테라타워의 입지적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설계했다.
광고 로드중
또한 지상 1층의 경우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 설계하고 화물용 엘리베이터(4t) 2대를 설치해 대형 화물 운송을 편리하도록 했다.
기흥 테라타워에는 제조형 공장뿐만 아니라 9층과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선다. 또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 지상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를 배치했으며 중정 배치를 통해 개방감도 확보함으로써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기흥 테라타워는 용인 서천지구 내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서 주변에 대기업 제조 공장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크다”고 설명했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