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광고 로드중
110억 원이 넘는 뇌물 수수와 350억 원대 다스 비자금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된 이명박(MB) 전 대통령에 대해 황당한 루머가 퍼졌다.
23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이명박 전 대통령, 콩 알레르기 있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에는 한 방송 매체가 서울 동부구치소로 이동 중인 이 전 대통령을 태운 차량을 뒤따라가는 중계화면 캡처 사진이 들어있다. 여기에 자막으로 \'뉴스 속보\', \'이명박 전 대통령, 콩 알러지 있어\'라는 자막이 박혀 있다.
광고 로드중
이에 누리꾼들은 정말 이 전 대통령이 \'콩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증거를 찾기 시작했다.
지난 2008년 3월 10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이 평상시 좋아하는 음식은 순두부, 된장찌개, 콩국수다. 또한 인사동 쌈지길 지하의 두부 전문 음식점이 단골 식당이라고. 두부는 콩으로 만든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전 대통령의 사인이 걸려 있는 콩국수 가게 사진도 올라왔다. 또 길거리에서 두부를 먹고 있는 이 전 대통령의 사진도 공개됐다.
온라인에 퍼진 이 전 대통령에 대한 루머는 거짓이다. 이 전 대통령은 \'콩 알레르기\'가 없다. 또한 해당 매체 캡처도 합성 사진으로 밝혀졌다.
광고 로드중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