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행사 지스타2017이 지난 19일 23만명의 관람객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갱신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게임대상과 함께 진행되는 지스타는 11월에 진행되는 만큼 한해를 마무리하는 행사 느낌이 강하지만, 연말 시장이 남아있는 게임업계는 쉴 수가 없다. 올해 역시 지스타는 끝이 났지만,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대규모 행사가 연이어 대기 중이다.
펜타스톰 아시안컵(출처=게임동아)
오는 25일, 26일에는 서울 안암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는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AOS 펜타스톰의 아시안컵 대회가 개최된다.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총 6억원의 상금이 걸려 있는 이번 대회는 한국,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에서 선발된 12개 팀이 참여해 아시아 최강자를 겨룰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출처=게임동아)
한국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아니지만 오는 25일에는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컴투스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축제인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결승 대회가 진행된다.
지난 8월부터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 대표 16명이 참가하며, 거인의 던전, 월드 보스, 소원의 신전 등 게임 내 콘텐츠를 형상화해 경기장에 설치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는 등 서머너즈워 팬들과 함께 하는 게임 문화 축제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미국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전세계 팬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투브 채널과 트위치 등을 통해 현장을 생중계한다.
검은사막(출처=게임동아)
오는 12월 3일에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는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가 검은사막 팬들을 위해 마련한 검은사막 FESTA 행사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개최된다.
광고 로드중
또한, 흑정령의 모험을 컨셉으로 한 다양한 미니게임과 2:2 PVP 대회 아르샤의 창 2017 최강자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며, 특별 제작한 흑정령 스노우볼, 2018년 달력, 가방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6 던파 페스티벌(출처=게임동아)
오는 12월 9일에는 매년 화끈한 소식으로 던전앤파이터 팬들을 설레게 하는 넥슨의 던파 페스티벌 행사가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던파 페스티벌은 매년 신규 캐릭터 등 대규모 업데이트에 관련된 소식이 발표되고, 다양한 이벤트와 사은품이 지급되면서 던전앤파이터 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신규 캐릭터 여프리스트를 비롯해 전설 던전 에컨:파괴의 신전 등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다양한 선물로 입장권 구입 가격이 아깝지 않은 행사라는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남규 기자 kn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