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준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되어서, 국내최고의 ‘기술경영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창의적이며 유연한 사고와 경영과 공학의 통합적 역량을 보유한 CEO, CTO, CGO 등 산업계 핵심 리더와 기술경영학 분야 최고의 석학과 연구자의 배출을 목표로 2010년 개설되었다.
본 대학원은 미래 기술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개발 및 경영기획 능력을 겸비한 신사업·신수종 개발 인력 양성과 기술기반 금융, 재무, 마케팅 기법을 활용한 기술사업화 인력 양성을 위해 ‘산업현장 밀착 실전형 교육’, ‘기술사업화 eco-system’, ‘다양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그리고 ‘유망분야 특성화 교육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교과과정을 네 개의 전공트랙(기술경영, 기술금융, 지식재산경영, 국방기술경영)으로 세분화하고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경영 제 분야의 다양한 커리큘럼과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실용적인 이론 교육과 연구를 하고 있다. 국내외 최고의 교수진과 각 분야에서 온 학생들의 심도 있는 토론 및 정보교류와 더불어 세계 유수 대학 및 국제기구와의 학술교류를 하고 있고, 본교 산학연 테크노컴플렉스를 중심으로 기업들과의 산학협력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광고 로드중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앞으로도 학문간 경계소멸을 통해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지식을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며, 기업과의 경계를 허물어 좀 더 실체적이고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현장중심형 교육을 통해 혁신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