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사천푸르지오 조감도(자료제공:대우건설)
충청북도 청주시 사천지구 1-S 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사천 푸르지오’는 지하 2~지상 최대 28층, 8개동, 총 729가구 대단지다. 전용면적별로는 △59㎡ 204세대, △74㎡ 119세대, △84㎡ 406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청주 일대에서 희소성이 높은 59㎡형이 설계되고 즉시 전매 가능하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855만 원이고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광고 로드중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인근에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청주성모병원, 충청북도청, 청주시청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사천지구의 상업시설이 들어설 준주거 용지도 근접하다.
도보권에 근린공원이 있고 6.7km의 산책로와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무심천과 바베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을 갖춘 21만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가까워 쾌적하다.
단지는 사천·율량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 아파트다. 1990년대에 조성된 율량지구는 입주 15년 이상 지난 아파트가 약 1만 세대 밀집돼 새 아파트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전용 59㎡는 3.5베이 설계가 도입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넓은 드레스룸과 거실 폭을 확보했다. 전용 74㎡은 전 세대 정남향 배치와 4베이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고 팬트리 공간이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전용 84㎡은 내력 벽체가 없는 알파룸이 적용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활용과 변형이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민들레동산, 아쿠아가든, 테마산책로, 플라워가든, 힐링포리스트, 로맨스가든, 힐링포리스트,
어린이놀이터 등 쾌적한 공용공간과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대기전력 차단장치,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도입돼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여주고 센서식 싱크 절수기와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매립형 수전, 하이브리드쿡탑(플러스옵션) 등 생활에 편리한 다양한 주거 상품들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47번지에 마련되고 이달 초 오픈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미혜 기자 roseli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