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의 대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스마트 교통카드 시스템은 교통카드 단말기를통해 수집되는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해 대중교통 정책을 제공한다. LG CNS 제공
신재생 발전, 에너지저장장치와의 접목을 통한 국내외 에너지 신산업은 LG CNS의 대표적 신성장동력 사업 중 하나다. LG CNS는 2007년 국내 태양광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IT서비스 사업자 중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 사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태안발전소와 한수원 영광 태양광발전소, 불가리아, 일본 히로시마 등 지금까지 국내외 총 170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구축했다. 또 지난해 5월 LG CNS는 에너지저장장치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IT서비스 기업 중 아시아 1위, 전 세계 4위에 선정됐다.
LG화학 익산 공장과 LG화학 오창 공장, 스마트 그리드 보급지원사업 신라대 등 국내 여러 곳에서의 저장장치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LG CNS는 미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광고 로드중
클라우드 분야에서도 LG CNS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현재 상암 IT센터,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가산데이터센터, 인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부산 센터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 분야 최고 권위상인 ‘브릴 어워즈’를 국내 최초로 수상하기도 했다.
LG CNS는 또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반의 고급 분석 역량, IoT 보안 등 IoT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영역의 솔루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 LG CNS의 대표 IoT 서비스인 서울시 스마트 교통카드 서비스는 버스 1만 대, 택시 7만2000대, 전철 9개 노선의 교통카드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해 서울시 대중교통 정책을 관리하고 있다.
LG CNS는 서울시 스마트 교통카드 서비스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뉴질랜드 웰링턴, 콜롬비아 보고타, 그리스 아테네 등에서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서고 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