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행복기업대상]
현정훈 대표이사
그리고 매년 본인과 가족의 종합검진 실시를 통해 정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는 금연 사업장으로 선포하고 흡연자에게 금연 용품을 지급하여 금연을 독려하고 있다. 동기부여를 위하여 금연 성공자에게는 별도의 포상을 진행하고, 해당팀에는 회식비를 2배로 지급하는 등 동료들의 적극적인 지지 속에서 금연에 성공하는 직원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광고 로드중
레이언스 임직원은 노력 봉사의 값진 의미를 알고 있기에 단순 기부로 그치지 않는다. 유기 동물의 치료비를 후원하는 한편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경기 안성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시설을 방문하여 청소, 목욕, 산책 등을 통해 상처받은 유기견들을 치유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레이언스는 CEO의 솔선수범으로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를 이루어나가고 있다. 차도 마시고, 이야기도 나누는 ‘다락(茶樂)방’ 운영을 통해, 매일 아침 직원들과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직위에 상관없이 ‘위와 아래가 격의 없이 대화한다’라는 소통의 의미와 ‘우리는 레이언스 인이다’라는 단합의 의미를 담고 있는 ‘위아레데이’ 행사를 매월 실시하여 전체 임직원이 경영실적과 기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신규 입사자 소개 및 생일자 축하 등 소식을 공유하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증진시켜 나가고 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