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기존 전문직, 직장인 등 업무를 위해 장시간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이같은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이 흔히 겪게 되는 가벼운 목이나 어깨통증은 방치할 경우 비정상적인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극심한 통증을 호소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스마트기기 사용시간을 줄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러나 업무상 스마트기기 사용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신체기능이 휴식을 취하는 ‘수면’에 조금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인생의 30%를 차지하는 수면.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잠은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산뜻한 하루를 열어준다. 특히 올바른 수면자세는 잠을 자는 동안 자신의 몸무게와 중력만으로 목이 C자형 커브 형태로 유지돼 일자목,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준다.
따라서 올바른 베개의 선택이 더욱 중요하다. 최근 목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다양한 기능성 베개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인체공학설계의 기능성 베개를 선보이는 베네폼 관계자는 “다양한 체형과 잠자는 습관에도 목의 정상적 C자형 경추를 유지시켜 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베네폼은 C-컴포트 필로우 등을 선보이며 사람마다 다른 체형과 각기 다른 수면 자세 및 습관에도 자연스럽게 C자형 목 경추를 유지시켜 어깨와 목에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단순히 머리를 누이는 일반 베개와는 차별화된 구조가 인상적이다. 베네폼 C-컴포트 필로우는 C자형 경추 지지대, 어깨높이 지지대, 귀 눌림 방지구, 머리부분 통풍골 등은 물론 기존 기능성 베개들이 시도하지 못한 상부 등근육 지지대까지 적용하여 숙면을 위한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한다.
어깨높이 지지대는 11cm의 높이를 적용해 옆으로 누워도 어깨가 결리지 않고, 귀 눌림을 해결하기 위한 귀 눌림 방지 홈은 보다 더 깊고 편한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다.
일자목, 거북목 교정을 위해 바른 수면자세가 필요한 이들, 그리고 스마트기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목이 뻣뻣하거나 잘못된 수면자세로 숙면에 불편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대안이 될 베네폼 C-컴포트 필로우와 하루 20분이면 지압효과를 볼 수 있는 C-레스트는 오는 2월 25일 16시40분 홈앤쇼핑 생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