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부산항만공사 비리 관련 수사받던 물류업체 임직원 2명 숨진채 발견

입력 | 2014-11-21 03:00:00

가족에 “미안하다” 문자 남겨… 승용차안엔 타다 남은 번개탄




부산항만공사 임직원 비리와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던 물류업체 관계자 2명이 동반 자살했다.

경찰에 따르면 20일 오전 9시 50분경 경북 청도군 풍각면의 한 공터에 주차 중이던 승용차 안에서 강모 씨(53)와 하모 씨(44)가 숨진 채 발견됐다. 승용차 안에서는 타다 남은 번개탄 10개도 발견됐다. 강 씨는 부산지역 물류업체인 C사의 상무이고, 하 씨는 같은 회사의 부장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이들은 이날 오전 3시경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두 사람은 경남지역의 또 다른 물류업체인 D사 대표의 부탁을 받고 부산항만공사 전 부사장 A 씨(58) 등 2명에게 4, 5회에 걸쳐 2억 원가량을 대신 전달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었다. 강 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돈을 전달한 사실을 줄곧 부인했다. 그러나 18일 부산에서 이뤄진 대질신문 때 D사 대표가 “돈 전달을 부탁했다”고 진술하자 압박감을 못 이겨 자살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앞서 감사원은 부산 신항 항만배후단지 입주 과정에서 A 씨 등이 D사 측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사실을 적발해 올해 9월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부산 신항 항만배후단지는 부산항만공사가 2020년까지 총사업비 16조7000억 원을 들여 부산 가덕도 등 신항 일대에 조성 중이다. 이곳에 입주하면 법인세와 임차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입주 경쟁이 치열하다.

청도=장영훈 jang@donga.com /부산=조용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