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동아일보 레이싱팀 출정식
‘채널A동아일보 레이싱팀’이3일 오전인천송도국제도시도시서킷에서출정식을열고포즈를취하고있다. 왼쪽부터 석동빈 단장, 조기세 정비담당, 이문성 감독, 박순홍 기술팀장, 전인호 선수. 채널A·동아일보 레이싱팀 제공
채널A 동아일보 레이싱팀은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KSF의 ‘제네시스 쿠페20 클래스’ 1차전 경기를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7개 경기에 출전할 계획이다. 채널A 동아일보 레이싱팀은 지난해 ‘제네시스 쿠페20 클래스’에서 팀별 성적(출전선수 2명의 포인트 합산)은 1위를, 선수별 성적에서는 2위(윤광수)와 4위(석동빈)를 차지한 바 있다.
올해는 기존 석동빈 선수와 새로 영입한 전인호 선수 2명이 출전한다. 전 선수는 레이싱 시뮬레이션 아시아 챔피언 출신으로 지난해 처음 출전한 KSF 아반떼 클래스에서 종합성적 2위에 오른 실력파다.
광고 로드중
1회전이 열리는 송도 도시서킷은 일반 도로를 개조해 만든 경기장으로 안전지대가 없고 도로 폭이 좁아 주행이 까다로운 곳이다.
KSF는 동아일보 현대자동차 한국타이어 현대모비스 한국쉘석유 등이 공동 주최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원메이크 레이스다. 원메이크 레이스는 동일 차종, 동일 사양끼리 겨루는 레이스로 차의 성능이 아닌 드라이버의 기량으로 승부하는 경기다.
김성규 기자 sunggy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