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우먼 동아일보]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재료로 만든 면역력 높이는 디톡스 요리~ 두릅안심꼬치 & 다시마파프리카말이

입력 | 2014-05-07 13:12:00


Special Issue

두릅안심꼬치
돼지고기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중금속을 흡착해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 부위보다 살코기가 많은 안심, 뒷다리살 등을 먹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된다.

Ingredients
두릅 100g, 소금 ½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돼지고기 안심 150g, 고기양념(간장 1큰술, 매실액 ½큰술, 참기름·다진 마늘 ½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마늘 12쪽, 올리브오일 약간

How to make
1 두릅은 밑동을 잘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참기름에 버무린다.
2 돼지고기 안심은 1cm 두께로 썰어 분량의 고기양념 재료에 버무려 30분 정도 재운 뒤 마른 팬에 볶는다.
3 꼬치에 두릅, 돼지고기, 마늘을 꽂은 후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굽는다.

Tip 끓는 물에 두릅을 데친 뒤에도 잔가시가 남아 있을 때는 찬물에 두릅을 담가 한두 번 털어 헹군다. 돼지고기를 볶은 뒤 꼬치에 끼워서 조리해야 속까지 잘 익는다.




다시마파프리카말이
해조류는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을 흡착해 배설하는 효과가 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파프리카를 함께 섭취하면 맛도 좋을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Ingredients
쌈다시마 80g, 색색의 파프리카 ½개씩, 양파 ⅓개, 소스(올리브오일 3큰술, 간장 2큰술, 레몬즙·식초 1큰술씩, 설탕·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쌈다시마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고 8×15cm 크기 썬다.
2 파프리카는 꼭지를 떼고 0.5cm 두께로 채썰고,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채썬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쌈다시마에 파프리카, 양파를 적당량 올려 돌돌 말아 2등분한 뒤 소스를 곁들인다.

Tip 염장다시마를 이용할 때는 깨끗이 여러 번 씻은 뒤 물에 30분 정도 담갔다 데쳐서 사용한다.



요리·김형님(ST.형님) | 도움말·조애경 WE클리닉 원장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