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배가 아프면 배탈이나 장염을 떠올리거나, 기침을 하면 감기일지도 모른다고 예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하나의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 다양하면 그 질환의 정체를 추측하기 어렵다. 루푸스라는 질환이 그렇다. 루푸스는 처음엔 피로감 정도만 느끼다가 악화되면 피부발진, 숨 쉴 때의 가슴통증, 탈모, 관절염, 코나 입안의 궤양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루푸스 질환 증상
루푸스로 인해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얼굴에 나비 모양의 발진이다. 그 모양이 늑대에 물린 것과 비슷하다고 해서 '늑대'라는 라틴어에서 이름을 따와 루푸스로 불리고 있다. 루푸스 환자의 80%는 피부에 홍반이 일어난다.
광고 로드중
● 빠른 진단을 통해 꾸준한 관리 필요한 루푸스
루푸스라는 질환이 무서운 것은 한 번 공격이 시작되면 멈추지 않고 끝없이 이어진다는 사실이다. 700가지의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천의 얼굴을 가진 병이라고도 한다. 감기처럼 나타났다가 방치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더욱 더 조기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진단은 빠를수록 좋은데 치료를 할 때는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가 필요하다.
한의학의 면역치료는 면역력이 원래대로 자신의 몸을 지키는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복구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 루푸스 환자들의 개인체질이나 증상 정도에 따라 맞춤식의 치료를 통해 루푸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자가면역질환 한의원인, 이지스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개인에 맞는 치료를 하기 위해 AIR 프로그램이라는 면역치료 프로그램을 만들어 면역체계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지스한의원은 전국에 7개의 지점 (노원, 목동, 선릉, 인천, 대구, 부산, 대전)을 두고 있다. 가까운 지점의 내원을 통해 면역질환 환자들이 좀 더 편하게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