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가천대 글로벌캠퍼스 전경. 가운데 사각형의 큰 건물은 2014년 완공 예정인 ‘가천관’. 가천대 제공
[글로벌 캠퍼스]글로벌경영학트랙, 인문계열 대표학과로
광고 로드중
특히 올해 신설된 글로벌경영학트랙은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특성화학과. 가천대는 앞으로 대대적 투자를 통해 글로벌경영학트랙을 인문계열 대표학과로 키우겠다는 포부다. 이 학과는 일반 경영학과와 달리 3학년 2학기부터 3개 학기 동안 △재무금융 △인적자원관리(HRM) △마케팅으로 나눠 심화전공 과정이 운영된다. 전공을 선택해 지도교수의 일대일 지도를 받는 일반 대학원의 교육방식을 학부 과정에 적용하는 것.
박상준 가천대 입학처장은 “박내회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회장, 남상구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민간위원장, 한국마케팅학회와 한국공기업학회장 회장을 역임한 이우용 교수 등 이론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교수진이 학생을 지도한다”면서 “교수들이 4년 내내 멘토처럼 학생을 지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학과는 학부 성적이 평균 4.3 이상(4.5 만점)인 학생이 미국 아이비리그 수준의 해외 명문대학 경영학석사(MBA) 또는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진학하면 최대 3년까지 매년 3만 달러(약 3330만 원)를 지원한다. 현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면 대학에서 교수직 또는 전문직 채용을 보장한다.
박 처장은 “글로벌경영학트랙과 경찰·안보학과는 수능 반영 과목의 평균성적이 1.6등급 이내인 학생에게는 4년간 전액 장학금과 매달 30만 원의 학업보조비를 지원한다”면서 “정시모집 최초합격자 중 수능 평균성적이 2등급 이내인 학생은 입학금을 포함해 1년간 등록금을 면제 받는다”고 밝혔다.
광고 로드중
가천대 메디컬캠퍼스는 정시모집으로 △간호학 △물리치료학 △방사선학 △응급구조학 △운동재활복지 △의공학 △치위생학 등 ‘의과학 및 의료보건’ 학과 신입생을 선발한다.
가천대는 국내에서 드물게 의학전문대학원, 한의대, 약대를 모두 갖춘 대학. 대학부설 길병원과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세계수준 연구중심 대학(WCU)’에 선정된 뇌과학연구소,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등 첨단연구소도 갖췄다. 학생들은 이 시설과 연계한 교육을 받으며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가천대의 △길병원 △뇌과학연구소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등 병원과 첨단 연구시설에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간호학과는 2013학년도부터는 메디컬캠퍼스에서 단독 단과대학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전임교수 21명, 재학생 1000명으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간호학과다.
박상준 입학처장은 “학생들은 가천대 길병원의 △심장센터 △여성전문센터 △응급의료센터 △안·이비인후센터 및 암센터에서 프리셉터(지도간호사)에게 일대일 지도방식으로 임상간호실습을 받는다”면서 “노인전문간호학, 마취전문간호학, 응급전문간호학 등 전문화된 간호대학원 교육과정을 갖춰 학부 과정 이후 전문 간호사로 성장할 기회도 열려 있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박상준 가천대 입학처장
가천대 정시모집은 일부학과를 제외하고는 수능 100%로 선발한다. 수능 성적 반영방식은 언어 수리 외국어 성적에 탐구과목 1과목을 선택하는 ‘3+1’ 방식. 단 음악, 미술·디자인, 연기예술학과 등은 실기고사를 치른다.
정시원서 접수기간은 12월 22∼27일이며 인터넷으로만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가천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gachon.ac.kr) 참조. 문의는 가천대 입학처 1577-0067
이태윤 기자 wolf@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