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 폭스TV 드라마 '글리(glee)'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에 수록된다.
12일 소니뮤직코리아에 따르면 OST 음반에 수록된 '강남스타일'은 '글리'의 여성 출연진인 재미교포가 한국어로 부른 버전으로 이날 국내 음원사이트에 공개됐으며 곧 앨범으로도 출시된다.
소니뮤직코리아는 "지난달 '글리' 시즌 4에서 출연진이 '강남스타일' 퍼포먼스를 꾸미는 모습이 전파를 타 화제가 됐다"며 "이를 계기로 출연진이 부른 노래가 담기는 시즌4의 OST에 수록됐다. 한국계 미국인 출연진인 제나 우쉬코윗츠 씨가 한국어 발음으로 '강남스타일'을 노래했다"고 전했다.
광고 로드중
2010년과 2011년 연속 골든 글로브 뮤지컬·코미디 부분 최우수 드라마 상을 받는 등 모두 4회의 '골든 글로브 어워즈', 모두 6회의 '에미 어워즈'에서 상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글리' OST는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비틀스를 제치고 최다 진입 기록도 갖고 있다.
이번 시즌4 OST에는 출연진이 부른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비롯해 원 디렉션의 '라이브 와일 위아 영(Live While We're Young)', 테일러 스위프트의 '마인(Mine)', 펀의 '섬 나이츠(SomeNights)' 등이 수록됐다.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