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계열, 수리‘가’·과탐에 최대 35점 가산
‘나’군의 경우 수능 100%를 반영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다’군은 학생부 30%+수능 70%(인문·자연계열 기준)로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사회, 자연계열 학생들만 뽑는다. ‘다’군에서는 인문사회, 자연, 예체능계열의 전체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광고 로드중
△인문사회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 전 과목과 사회, 수학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 △자연계열은 수학, 영어 교과 전 과목과 과학, 국어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 전 과목과 사회, 수학, 과학 교과 중 우수한 성적의 1교과 전 과목을 각각 반영한다.
동덕여대는 ‘나’군과 ‘다’군 일반전형의 모든 학과에서 같은 수능 영역을 반영한다. 총 3개 영역을 반영하는데 외국어 영역은 필수다. 언어와 수리 영역 가운데 백분위가 높은 1개 영역과 탐구 영역 중 백분위가 높은 1개 영역(2과목 평균)을 반영한다.
영역별 반영 비율은 같지만 자연계열 지원자 가운데 수리‘가’형과 과학탐구 응시생에게는 수리‘가’ 성적의 9%, 과학탐구 영역 성적의 6%를 가산점으로 준다. 따라서 수리‘가’형과 과학탐구 응시생의 경우 최대 35점까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교차지원 때에는 가산점까지 고려해 합격 가능성을 따져봐야 한다.
‘나’군에서는 지난해 실시됐던 농어촌학생, 특성화고,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에 기회균등특별전형이 추가됐다. ‘다’군에서는 특성화고졸재직자특별전형이 신설됐다.
광고 로드중
김우영 입학처장
정시모집에서는 모집기간 군이 다른 대학 사이나 동일대학 내 모집기간 군이 다른 모집단위 사이에는 복수지원 할 수 있다. 따라서 ‘나’군 동덕여대 경영학과와 ‘다’군 동덕여대 경영학과는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duk.ac.kr)나 전화(02-940-4047)로 하면 된다.
신진우 기자 nicesh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