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커플특별서비스 챙기세요제휴사 이용하면 할인-포인트 적립 혜택… 혼수·앨범·신혼여행 등 서비스 다양해
나라에 큰 도움을 주는 영웅이 된다는 속설도 있다. 올해는 3년 만에 윤달(4월 21일∼5월 20일)도 끼어 있어 서둘러 결혼하려는 사람도 많다. 결혼할 마음을 먹었더라도 수천만 원에 이르는 결혼비용이 가장 큰 걸림돌이다.
돈을 쓸 때 쓰더라도 최대한 아끼면서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하면 의외로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다. 올해 결혼 계획이 있는 커플이라면 카드사들이 소개하는 결혼 특화 서비스와 이벤트를 잘 살펴보자.》
○ 결혼 특화 서비스 집중 공략
광고 로드중
‘SK 오필리스 웨딩홀’에서 결혼하면 70만 원이 할인된다. 또 3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50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할인 금액은 36개월간 매달 2만 원씩 OK캐시백 포인트로 갚으면 된다. 마트, 주유소 같은 생활 밀착 업종의 캐시백 적립률이 5%로 높아 갚는 데도 무리가 없다. 결혼 앨범 15% 할인, 한샘인테리어 가구와 SK투어 여행상품 5% 할인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예비부부들을 위해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결혼 전용 사이트도 이용하면 좋다. 삼성카드는 웨딩 홈페이지(wedding.samsungcard.com)를 개설하고 △결혼패키지 30% 할인 △혼수상품 최대 할인 △제휴 웨딩홀 무료 대관 △피로연 부대비용 할인 △3개월 무이자 할부 △보너스 포인트 1%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결혼 전 과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해 평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상담을 해준다. 이달 29일까지는 올해 결혼할 예정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프트카드 증정, 웨딩부케 서비스, 예물 30% 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BC카드는 본웨딩컨설팅㈜과 제휴해 전 회원에게 결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웨딩컨설팅의 결혼패키지 상품 가운데 2개 이상을 이용하면 20만 원이 할인된다. 본웨딩컨설팅은 상견례 장소부터 예식장, 웨딩촬영, 드레스, 혼수 등 결혼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02-2017-7500)나 홈페이지(www.bornwedding.com)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로드중
○ 큰돈 드는 혼수와 신혼여행도 신용카드로
CJ웨딩 서비스 25% 할인, 포토블루 결혼 사진 50% 할인, 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 여행몰 5%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청첩장을 전용 사이트(hyundaicard.barunsoncard.com)에서 주문해도 5% 할인된다.
신혼여행도 신용카드 혜택을 꼼꼼히 살펴 가는 것이 좋다. ‘하나투어 KB국민카드’를 가입하면 하나투어 멤버십 회원으로도 자동 가입된다. 사용금액의 최대 10%까지 하나투어 포인트가 적립돼 항공권이나 렌터카 비용은 물론 여행상품 결제 때 활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가 기획한 여행상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도 있고 신라면세점 할인,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유성열 기자 ry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