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40자로 보는 어린이 책]꼬부랑 할머니가 外

입력 | 2012-02-11 03:00:00


꼬부랑 할머니가(신경림 글·윤문영 그림·계수나무)=신경림 시인의 동시와 정겨운 그림이 어우러진 그림책. 일곱 손자에게 줄 두부를 들고 고개를 넘는 할머니의 여정을 통해 동물과도 나누는 우리네 넉넉한 인심을 보여 준다. 4∼7세. 1만1000원.

역사가 살아 있는 남산 이야기
(최준식 글·고정순 그림·마루벌)=우리가 잘 모르고 있던 서울 남산의 숨어 있는 역사 문화 유적 이야기를 담았다. 애국가에 나오는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제갈량 사당인 와룡묘까지 남산의 요모조모를 짚었다. 초등학교 전 학년. 1만1000원.

왜 아껴 써야 해?
(방미진 글·김언희 그림·스콜라)=우산을 잃어버린 건 셀 수 없고 자전거가 망가져도 기쁨이는 걱정하지 않는다. “또 사면 되지.” 물건 귀한 줄 모르던 기쁨이는 어떻게 저축을 결심하게 됐을까. 초등학교 저학년. 8500원.

맨홀장군 한새 1·2(김우경 지음·오승민 그림·문학과지성사)=열세 살의 당찬 여자아이 한새는 어느 날 맨홀에 빠지고 만다. 지하세계에서 만난 쥐는 ‘세계 동물 회의’에 한새가 초대된 것이라고 하는데…. 인간과 동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에 대해 얘기한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각 1만 원.

불량엄마 납치사건(비키 그랜트 지음·미래인)=담배와 패스트푸드를 입에 달고 살며, 정의구현을 위해서라면 생계는 안중에도 없는 ‘불량엄마’ 앤디. 이런 엄마 때문에 골치를 앓는 15세 소년 시릴은 살인자를 변호한 엄마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데…. 청소년. 9500원.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