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기그룹 ‘샤이니’, 프랑스 르몽드와 인터뷰

입력 | 2011-04-20 19:05:58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인기그룹 샤이니가 20일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와 K-POP 열풍의 주역으로 인터뷰를 했다고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가 전했다.

SM에 따르면 샤이니는 이날 SM 청담 사옥에서 한류 문화를 경험하고자 한국을 방문한 프랑스 팬 54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30분가량 르몽드 취재진과 인터뷰했다.

르몽드는 샤이니의 데뷔 전 트레이닝 과정부터 데뷔 후 아시아에서의 다양한 활약상과 유럽에서의 인기를 실감하는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샤이니는 "현지 반응을 잘 몰랐는데 유튜브 등에서 우리 춤을 따라추는 영상을 보며 호응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팬들을 만나니 더욱 실감하게 된다"고 답했다.

이날 프랑스 팬들은 인터뷰 전 샤이니의 뮤직비디오가 방영되자 환호성을 지르며 한국어 가사로 노래를 따라부르고 멤버들의 이름을 연호했다.

이어 팬들은 샤이니가 등장하자 히트곡 '헬로(Hello)'를 합창했고 샤이니가 프랑스어로 "6월 10일 'SM 타운 라이브' 콘서트가 파리 '르 제니스 드 파리(Le Zenithde Paris)'에서 열린다"고 말하자 환호했다.

SM은 "아시아가 아닌 유럽 국가에서 한류 팬이 단체로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유럽까지 번지고 있는 K-POP 붐이 반영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