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뉴스 닷컴이 출범 2주년을 맞아 지역밀착형 생활정보 사이트로 자리를 잡았다.
해운대뉴스 닷컴(www.haeundaenews.com)은 2000년 4월 5일 지역 인터넷 정보 매체로는 처음으로 문자와 음성 영상 등을 지원하며 해운대의 생활밀착형 정보 제공 서비스를 시작해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있다.
그동안 이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은 연 인원 108만여명으로 월 평균 4만5000여명, 하루 평균 1500여명 꼴.
이같은 인기는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동네 소식과 각종 정보를 멀티미디어로 제공하고 있는데다 게시판을 통해 지역여론 형성에도 한몫을 하고있기 때문.
방문자들은 이 사이트에서 해운대 지역의 뉴스 및 각종 행사 정보와 함께 외식에 필요한 ‘맛있는 집’을 찾고 중고품 교환 부동산 매매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얻고 있다.
또 게시판에는 어느 식당이 맛있거나 불친절하며 중고 피아노에서 자전거 식기건조기 등의 판매와 일자리를 찾거나 일손을 구하는 등의 다양한 정보를 주민들 스스로 활발히 주고 받고 있기도 하다.
이 사이트를 운영하는 ㈜엑사미디어(대표 김영준) 측은 “이달 중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보강에 나서는 한편 상반기 중 부산의 6∼8개 지역에도 같은 형태의 지역밀착형 인터넷 생활정보 사이트를 개설해 묶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조용휘기자 silen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