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e쇼핑]중고품 전문/벼룩시장서 경매까지

입력 | 2000-03-02 19:57:00


▽인터넷 벼룩시장(www.findall.co.kr)〓생활정보지로 익히 알려진 ‘벼룩시장’의 온라인 사이트. 사이버 직거래 장터에 하루 10여만건의 매매자료가 등록된다. 부동산, 자동차,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전자제품, 생활용품, 구인 및 구직, 카풀, 안내 및 알림, 친구찾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워드 검색과 카테고리별 검색을 모두 지원한다. 정보열람은 비회원도 가능. 정보를 등록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벼룩시장 신문에 줄광고를 내려면 무료 회원에 가입해야 한다.

▽나우딜(www.nowdeal.co.kr)〓무료 회원제로 운영되는 인터넷 종합 중고용품 거래사이트. 자동차, 가전제품, 음반, 서적, 성인용품, 부동산, 컴퓨터, 스포츠용품, 어린이용품, 패션잡화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있다. 키워드 검색을 이용해 사고자 하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특별히 구입을 원하는 물건이 있을 경우 게시판에 글을 올릴 수도 있다. 공동구매도 가능. 물품구입방법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방법과 안전한 거래를 위해 나우딜이 중간에서 중계인이 되어주는 ‘딜’서비스가 있다. 현재 신규회원과 추천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일정금액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

▽와와(www.waawaa.com)〓중고품 거래를 기본으로 하는 개인간 인터넷 경매 사이트. 물건을 팔려는 사람과 물건을 사려는 사람이 모여 정해진 기간 안에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사람에게 물건이 팔리는 온라인 경매가 이뤄진다. 컴퓨터 및 게임, 전자제품, 책 및 음반, 자동차 및 스포츠용품, 의류 및 화장품, 아동용품 및 장난감 등 다양한 물품이 거래된다. 카테고리를 검색하거나 키워드를 입력해 원하는 물건을 검색할 수 있다. 무료 회원에 가입해야만 물건의 등록 및 구입이 가능하다. 경매가 마감되면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직거래 방법이나 와와 사이트가 중간에 매개자가 되는 ‘와와 세이프’ 가운데 한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와와 세이프의 경우 반품은 구입후 3일 이내에만 가능하다. (자료제공:라이코스코리아 02-3787-6905)

sanjuck@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