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남대문시장을 세계적 쇼핑 명소로 신세계백, 상인회와 두손 맞잡았다

남대문시장을 세계적 쇼핑 명소로 신세계백, 상인회와 두손 맞잡았다

Posted October. 11, 2013 05:20,   

ENGLISH

신세계백화점이 시장 상인 및 구청과 손잡고 남대문시장을 세계적인 쇼핑 명소로 바꾸는 작업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신세계백화점은 11일 남대문시장 상인회, 중구청과 전통시장 상생발전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는다고 10일 밝혔다.

백화점과 전통시장이 손을 잡게 된 것은 상호 협력이 절실하다는 공통의 이해가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남대문에서 중구 충무로 신세계백화점 본점까지의 상권을 세계적인 쇼핑명소로 만들기 위해서는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남대문시장은 상점 1만1000여 개와 상인 5만여 명이 모인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이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몰려들고 있지만 쇼핑 인프라 및 위생시설 부족 등의 문제가 꾸준히 지적돼 왔다.

신세계백화점은 우선 시장 내 쇼핑 환경부터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분야별로 2, 3개 시범 점포를 선정해 상품 배치나 가격광고 표시물 등을 정비하기로 했다. 시장 상인을 위해 언어와 서비스 강좌를 무료로 개설하고 고객 응대 등 서비스 노하우도 전수한다.

아울러 남대문시장과 신세계 본점 사이에 만남의 장소나 쉼터를 조성하고 시장 안에 이정표 등을 만들어 쇼핑 올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창현 신세계백화점 본점 점장은 남대문시장과 신세계 본점이 서로를 배려하지 않고 개별 성장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서로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상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같은 협력을 영등포점(대신시장), 인천점(석바위시장), 경기점(용인중앙시장), 마산점(부림시장)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염희진 기자 salt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