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사설] 주민은 죽든 말든 놀음하는 김정일 집단

[사설] 주민은 죽든 말든 놀음하는 김정일 집단

Posted March. 19, 2009 09:51,   

ENGLISH

북한이 미국의 식량 지원을 거부하고 식량 배분 모니터링을 위해 북에 체류 중인 세계식량계획(WFP) 및 비정부구호단체 관계자들에게 철수를 요구했다. 참으로 이해할 수 없다. 주민들 식량 사정을 감안하면 염치불구하고 국제사회에 손을 내밀어도 모자랄 판에 무슨 배짱인가. 주민은 죽든 말든 세계를 향해 도발하고 강한 척 하는 김정일 집단의 과대망상적 정신구조가 아무래도 비정상이다.

북의 의도에 대해선 다양한 분석이 나온다. 대북정책에서 미국 조지 W 부시 행정부보다 유화적일 것이라고 믿었던 버락 오바마 행정부가 키 리졸브 한미연합훈련을 강행하고 북의 미사일 발사 계획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데 대한 항의 표시일 수도 있다. 미사일 발사에 따른 국제사회의 제재에 대비해 미리 선수를 친 것이거나 식량 배분 모니터링에 대한 불만의 표시라는 분석도 있다. 이유가 무엇이든 주민의 생존권을 박탈하는 반인륜적 도발 행위다.

지금 북의 식량난은 수십만수백만 명이 굶어죽은 1990년대 중반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심각한 수준이다. 올해 자체 곡물 공급량은 넉넉하게 잡아도 420만t으로 최소 수용량 520만t에 턱없이 부족하다. 일부 지역에서는 주민들이 1년 식량으로 겨우 3개월 치 분량만 지급받아 죽으로 연명하거나 끼니를 굶는 일도 많다고 한다. 비팃 문타폰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870만 명의 주민이 극심한 식량 부족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이 작년 5월 1년간에 걸쳐 50만t 식량 지원을 약속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그런데 북은 이마저도 걷어 차버렸다.

북은 선군()정치니 강성대국이니 외치며 천문학적인 돈을 퍼부어 핵무기를 만들고, 미사일 시험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주민이 굶어죽는 강성대국이 무슨 의미가 있다는 것인지 참으로 답답한 정권이다.

김 국방위원장은 작년 연말에 남포시 천리마제강연합기업소를 방문해 식당 난방이 안 되는 것을 지적하고 식당이 추운 데서는 아무리 영양가가 높은 식사를 하여도 소용이 없다며 간부들을 질타했다고 평양방송이 최근 보도했다. 인간이 추위보다 견디기 어려운 것이 배고픔이다. 외국의 식량원조도 내팽개치면서 식당 난방 운운하는 것은 북한 주민을 속이는 위선이요 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