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KBS사장 체포영장 발부되고 MBC PD수첩 압수수색 해야

KBS사장 체포영장 발부되고 MBC PD수첩 압수수색 해야

Posted July. 30, 2008 03:15,   

ENGLISH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29일 쇠고기 파동으로 인한 국정 공백기를 거치고 난 뒤 가만히 국정 돌아가는 것을 보니 왜 정권을 교체했는지 답답하기 이를 데 없고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민 앞에 나가 온몸으로 국민을 설득하고 국정을 이끌어가야 할 각료들과 수석비서관들은 촛불정국에서 비겁하게 대통령 뒤에 숨어버렸다며 자기 한 몸 보신을 위해서 변명으로 일관하고 앞장서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도 없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KBS 사장에게 소환장을 2, 3번 발부했으면 다음엔 법에 따라 체포영장이 발부돼야 하고, MBC PD수첩도 자료 제출을 하지 않으면 압수수색 영장이 들어가야 한다며 검찰의 눈치 보기 수사를 질책했다.

그는 이어 공권력을 집행하는 사람들이 여론과 방송사 눈치를 보고 무슨 공권력을 집행하겠다고 덤비느냐면서 검찰이 뭘 하는 집단인지 모르겠다고 힐난했다.

홍 원내대표는 공기업 개혁과 관련해 청와대가 MB정부 브랜드로 추진하다가 개혁을 주도하지 않고 각부 장관에게 떠맡긴다며 욕 얻어먹을 짓 안하고 각 부 장관이 책임지라는 식으로 정부와 나라를 운영한다면 이것은 무정부 상태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홍 원내대표의 발언에 공식 반응은 없었다. 하지만 한 관계자는 집권여당 원내대표가 꼭 무정부 상태라는 표현까지 해야 하느냐며 172석이나 갖고 국회 원 구성 협상도 제대로 못하면서 그렇게 정부를 험담할 자격이 있느냐고 반박했다.



이종훈 이승헌 taylor55@donga.com dd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