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박지성 응원가 히트

Posted May. 10, 2005 23:35,   

ENGLISH

박지성 송을 아시나요?

네덜란드의 PSV 아인트호벤이 태극전사 박지성(24)을 위해 만든 노래가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박지성 송은 아인트호벤 홈경기 때 팬들이 부르는 노래로 요즘 인터넷 개인 블로그는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내 축구팬들은 이 노래로 휴대전화 컬러링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박지성 송은 아인트호벤 구단이 20042005 시즌 정상에 오른 기념으로 제작한 PSV 챔피언(PSV Kampioen-04 simple the best 05)란 CD에 들어 있다. 총 23개의 곡 중 16번째 노래의 제목이 박지성을 위한 노래(Song for Park). 이 곡은 평소 아인트호벤 팬들이 즐겨 부르는 박지성 응원가를 영국의 팝그룹 픽백(Pigbag)의 노래(papas got a brand new pig bag)에 맞춰 부른 것이다.

이 곡을 시작할 때 어떤 남자가 신사 숙녀 여러분! 한국에서 온 오른쪽 미드필더 골 머신, 박지성!!이라고 외친다. 그리고 노래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쑹 뻐르크라고 반복하는데 박지성의 영문 이름 Ji-Sung Park를 네덜란드식으로 읽으면 이쑹 뻐르크.

이 CD는 지난달 20일 발매를 시작했고 현재 네덜란드 음반 판매차트 2위를 달리고 있다.



최영호 양종구 yeonghochoi@hotmail.com yjong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