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로로(어센틱 제공)
광고 로드중
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한로로(HANRORO)가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
한로로는 2022년 3월 14일 싱글 ‘입춘’으로 데뷔한 이후 ‘거울’, ‘비틀비틀 짝짜꿍’을 비롯해 총 10개의 디지털 싱글과 3개의 EP를 발표하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한로로는 또한 각종 페스티벌과 음악방송에도 적극 참여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어 한로로는 2023년 9월 첫 번째 EP ‘이상비행’ 발매를 기념해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후 노들섬 라이브하우스, 예스24 라이브홀로 공연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장하며 ‘계단식 성장’의 정석을 보여줬다.
광고 로드중
한로로의 음악 역시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18일 0시 기준, 한로로의 대표곡 ‘사랑하게 될 거야’는 애플뮤직 한국 차트 톱100 1위, 스포티파이 한국 차트 톱50 7위, 멜론 톱100 13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뿐만 아니라 한로로가 최근 발매한 세 번째 EP ‘자몽살구클럽’의 수록곡 ‘0+0’도 애플뮤직 한국 차트 톱100 5위, 스포티파이 한국 차트 톱50 19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이다. 데뷔곡 ‘입춘’과 세 번째 EP 수록곡 ‘시간을 달리네’ 또한 각종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한로로 음악에 대한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음악 활동과 더불어 한로로는 지난 7월, 세 번째 EP와 동명인 첫 소설 ‘자몽살구클럽’을 출간하며 정식 작가로 데뷔했다. 한로로 특유의 서정적인 문체와 감성적인 세계관으로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편 한로로는 지난 13일 유튜브 콘텐츠 ‘당밤나밤’ 1화를 공개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2화는 오는 20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