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휴지통]“알바해라” 모친이 꾸짖자 집에 불질러 부친 사망

입력 | 2018-01-09 03:00:00

경찰, 대학 휴학생 영장 신청




휴학 중인 대학생 아들이 아르바이트 문제를 놓고 부모와 다투다가 집에 불을 질러 아버지가 숨졌다.

8일 경기 일산서부경찰서에 따르면 7일 오후 8시 50분경 고양시 일산서구 한 아파트 1층에서 A 씨(19)가 안방에 불을 질러 아버지(54)가 숨졌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A 씨는 경찰에서 “저녁을 먹는데 엄마가 ‘휴학하고 아르바이트도 하지 않은 채 매일 놀고 있느냐’며 꾸짖어 다퉜다. 내가 종이에 그린 그림을 찢기에 화가 나서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고 진술했다.

A 씨가 불붙은 종이를 안방 침대에 던지자 전기장판에 불이 옮겨붙었다. A 씨 아버지가 물을 가져와 뿌렸지만 삽시간에 거실로 번졌다. 결국 A 씨 아버지는 대피하지 못해 연기와 불길에 숨진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다. 집에 있던 A 씨 동생(중학생)은 밖으로 탈출했고 어머니는 119대원에게 구조됐다. 아파트 2층 주민 5명은 베란다로 뛰어내려 대피했다. 주민 B 씨(51·여)가 대피 과정에서 경상을 입었고 16명이 연기를 마신 뒤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A 씨 어머니는 경찰에서 자신이 불을 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경찰은 A 씨 어머니가 불을 지르려는 아들을 말리지 못했을 뿐 실제로 A 씨가 불을 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해 아버지 시신을 부검하는 한편 현주건조물방화치사 혐의로 A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고양=남경현 기자 bibulu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