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충전 속도 5배 빠른 배터리 원천 기술 확보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손인혁∙두석광 연구팀이 기존 리튬이온전지보다 충전용량은 45% 향상시키면서 충전속도를 5배 이상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배터리 소재 ‘그래핀 볼’ 개발에 성공했다.
▲ 그래핀볼의 확대 이미지. 그래핀은 흑연에서 벗겨낸 얇은 탄소 원자막. 물리·화학적 안정도가 높아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에서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고, 실리콘보다는 140배 이상 전자를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어 급속 충전용으로 이상적인 소재로 꼽힌다. 사진제공=삼성전자
광고 로드중
무한도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현장 비하인드 공개
12주만에 시청자들의 곁으로 돌아온 무한도전이 ‘무한뉴스’를 통해 무한도전 멤버들과 코카-콜라가 함께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현장을 전격 공개했다.
▲ MBC 무한도전 캡쳐 화면 및 성화봉송 현장사진. 사진제공=코카-콜라
이 날 방송에서는 무한도전 멤버들과 함께 코카-콜라의 성화봉송주자로 인천대교 위를 달렸던 ‘국민첫사랑’ 수지와의 짜릿한 만남 등 생생한 성화봉송 현장 비하인드와 감동의 순간을 전했다. 성화봉송이 끝난 뒤 무한도전 멤버들과 수지는 한 자리에 모여 서로 성화봉송을 달린 소감을 공유했으며, 마지막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짜릿한 응원의 파이팅을 외쳤다.
광고 로드중
‘표정있는가구’ 에몬스의 조성제 사장이 한국표준협회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좋은기업 콘퍼런스’에서 ‘대한민국 좋은기업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 ‘2017 대한민국 좋은기업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조성제 에몬스가구 사장. 사진제공=에몬스가구
조성제 에몬스가구 사장은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서비스 혁신활동, 철저한 품질관리,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에몬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위스 전자동 커피머신 유라, 신혼부부와 싱글슈머 위한 A7 출시
▲ 스위스 유라(JURA) A7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