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분양 앞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단지 내 '종로엠스쿨'학원 입점

입력 | 2017-07-07 18:58:00


현대건설이 이달 인천 송도국제도시 6, 8공구 R1블록에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단지 내에 유명학원인 ‘종로엠스쿨’이 입점 예정으로 내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송도국제도시에서 단지 내 학원이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종로엠스쿨 최초로 영재 영유아반이 개설될 예정이며 입주민 자녀들에게는 3년 간(학원오픈 기준) 수업료를 50% 할인해준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대규모 보육시설이 마련될 계획이며 어린이를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인 키즈도서관, 키즈카페, 키즈놀이터, 동화연구실, 키즈 스테이션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지하 4~지상 49층,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2784실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지상 1~2층에는 연면적 약 1만8000㎡ 크기(주차장 포함)의 복합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에 테라스(일반테라스 2~49층, 광폭테라스 1~3층 별개동)가 마련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주차장에는 실별 개별창고도 제공된다.

교통 여건의 경우 오는 2020년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인 ‘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개통 예정이며 인천타워대로와 센트럴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단지 남동쪽에는 약 26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달빛축제공원이 있어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일부에서는 서해 바다 조망과 아암도해안공원,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오피스텔은 전용 59㎡ 소형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구조로 구성돼 있고 단지 내 명문학원과 키즈 커뮤니티 시설이 있어 자녀가 있는 30~40대 수요층에게 적합하다”며 “인허가 당시 학교를 배정받으면서 교육 여건도 개선된 만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의 분양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77번길 17에 마련돼 이달 중 개관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