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엠앤씨의 안드로이드 어플인 ‘키득키보드’가 2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 ‘환생기사단’의 키보드 스킨을 추가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키득키보드’ 를 다운로드하고 환생기사단 키보드스킨을 적용하면, 사용자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 쿠폰이 발행 되고, 사용 기간에 따라 특수한 아이템이 차등 지급된다.
㈜이노스파크에서 서비스하는 ‘환생기사단’은 간단한 조작으로도 영웅 수집 및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트로 스타일의 방치형 RPG다. 28일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시스템이 추가되고, 장비 제련 시스템 & 자동 분해 기능 추가 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로 화제를 모았다.
키득키보드 개발팀장은 “키득키보드 사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편할 예정이다. 기존 유저들이 아쉬워 했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편 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 라고 말했다.
구글플레이에서 키득키보드를 다운로드하면 스마트폰 키보드를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적립금을 쏠쏠하게 모을 수 있고, 일정 금액 이상 적립금을 쌓으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키득키보드는 카페, 편의점, 베이커리 등을 많이 이용하는 2030세대부터 소소한 금액까지 알뜰하게 모으고자 하는 청소년층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재테크 앱’ 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