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북구 본교 캠퍼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학교
광고 로드중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내년 1월 10일까지 2017년도 상반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이와관련,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북구 본교 캠퍼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주 온라인을 통해 개그맨 이동엽과 함께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이후 학교를 직접 방문, 교수진과의 직접 면담을 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오프라인 설명회도 준비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1:1 입학상담, 학교 소개, 학사안내 및 질의 응답, 캠퍼스 및 콘텐츠 제작 현장 투어 순으로 진행된다.
광고 로드중
이와함께 스스로 공부 속도와 졸업시기 및 학습 기간을 결정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유연학기제)’와 개인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1:1 커리어 코칭’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완형 입학처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의 경우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담당 교수와 조교 배정을 학생 위주로 최적화시키는 등 최고의 학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올해 온라인 최초로 자유전공학부를 신설했다. 자유전공학부는 제한된 전공 없이 신입학 후 3학기까지 전공을 정하지 않으며, 자유전공 기간 동안 다양한 전공탐색과 기초 소양을 높인 후, 2학년 1학기 말에 스스로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또한 특수치료학과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정보보호학과를 새롭게 개설함으로써 전공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