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6년 3분기 실적이 매출 424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한 수치이며, 당기순손실 14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 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한 218억원을, 해외 매출은 35% 감소한 207억원을 기록했다.
국내는 웹보드 게임 매출의 증가세가 이어지며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였으나, PC 온라인 게임의 매출 감소와 모바일 게임 신작 부재가 발목을 잡았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중국 크로스파이어 계약 만료를 계기로 신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한 경영 체질 개선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우선 음악 게임 탭소닉, 웹보드 게임, MMORPG 블레스 등 핵심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 성장세를 보이는 웹보드 게임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게임 플랫폼 BBM 게임센터 운영에 집중해 연말까지 최대 5개 게임을 론칭하고, 차세대 FPS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 아이언사이트를 4분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러시아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한 MMORPG 블레스는 러시아를 시작으로 일본,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일본 게임온은 검은사막, 테라, 아키에이지, 붉은보석 등 주요 게임이 4분기 성수기 시장을 겨냥해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블레스에 이어, 블루홀스튜디오의 신작 MMORPG 프로젝트W의 서비스 판권도 확보해 탄탄한 RPG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네오위즈게임즈 CI(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남규 기자 kn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