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예이랑에르피오르
러시아 대서양과 접한 신비한 땅
세계지도의 북쪽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러시아, 서쪽으로는 대서양을 마주하고 있다. 피오르(fjord)를 포함한 해안선은 2만 km를 넘고 이 해안선은 내륙으로 최대 200km나 들어가는 피오르를 형성하는데 100만 년 전부터 조금씩 형성된 피오르가 노르웨이 자체를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피오르란 빙하가 녹아서 산이 깎여 만들어진 협곡을 말하는데 이 중 손꼽히는 2대 피오르(예이랑에르, 송네)가 있으며 노르웨이 관광의 하이라이트이다.
광고 로드중
△송네피오르(SOGNEFJORD)=노르웨이에서 가장 길고, 세계에서 3번째로 긴 깊은 피오르로 길이 204km, 가장 깊은 곳의 수심은 1308m나 된다.
노르웨이 송네피오르
△백야(白夜) 감상(6월 말 하지∼8월 초 기간에만 볼 수 있다)=백야 현상은 위도 48도 이상에서 나타나며, 밤에도 해가 지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이 기간 노르웨이에서 즐기는 백야의 감동은 잊지 못할 즐거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온누리투어에서는 이같이 여행객의 사랑을 받는 노르웨이가 포함된 여행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최상의 코스, 1급호텔, 3대 크루즈 러시아+북유럽 6국 12일(러시아항공)’ 279만 원부터, 매주 목, 일요일 출발과 ‘품격, 1급호텔, 플롬열차+3대 크루즈 6국 12일(대한항공)’ 289만 원부터, 매주 월, 목, 일요일 출발 2가지다.
광고 로드중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