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김보민-김남일-모태범 지목”

입력 | 2014-08-21 15:27:00

‘이상화 페이스북’ ‘아이스버킷챌린지’ 사진= 이상화 페이스북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스케이트 선수 이상화가 ‘얼음물 샤워 캠페인(아이스버킷챌린지, icebucket challenge)’에 동참했다.

이상화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물과 얼음 가득. 표정 관리 안 됨. 마지막 머리에 얼음 붙은 내 모습”라는 글과 함께 캠페인 참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상화는 “(이)광수 오빠가 저를 지목해서 저도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참여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나의 도전이 큰 희망을 불어넣어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 한번 시작해 볼까요?”라고 말했다.

이때 모태범이 얼음물이 담긴 큰 통을 들고 나타났다. 이상화는 “지금 하지마. 무서워”라고 소리쳤지만 모태범은 이상화의 머리에 얼음물을 부었다.

이상화는 “제가 처음으로 지목하는 사람은 아나운서 김보민 씨와 김남일 형부입니다. 얼음을 부어준 제 친구 (모)태범이를 지목하겠습니다”라고 해맑게 인사했다.

한편, 얼음물 샤워 캠페인이란 루게릭병이라 불리는 ‘ALS’ 치료법 개발을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릴레이 캠페인이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가 사라지는 병으로 온 몸의 근육이 서서히 위축되면서 결국 호흡 마비로 수년 내 사망하게 되는 질환이다.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얼음물 샤워 미션을 수행한 후, 자신의 다음 타자 3명을 지목한다. 지목된 상대방은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거나 ALS협회에 100달러(한화 약 10만2000원)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를 본 누리꾼들은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역대급이다”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친해보여”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조금 더 진지했으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상화 아이스버킷챌린지. 사진= 이상화 페이스북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