홑꺼풀 눈의 매력을 한껏 살린 원더걸스 소희의 아이 메이크업이 눈길을 끈다. 아이 라인을 도톰하게 그려준 뒤 눈꼬리에서 수평으로 길게 빼내 그려 깔끔하게 마무리. 여기에 선명한 다홍빛 립으로 포인트를 줬다. 시크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살린 그녀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신호씨에게 들었다.
홑꺼풀은 펜슬보다는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해야 번질 위험이 적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라인을 그리면 눈을 떴을 때 라이너가 홑꺼풀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기 때문에 눈을 뜬 상태에서 앞머리부터 꼬리부분까지 라인을 그려주는 것이 좋다.
블랙 컬러의 라이너를 2~3mm정도의 두께로 눈꼬리까지 그린 다음 눈꼬리에서 길게 빼내어 그려 언더와 이어 삼각존을 꼼꼼하게 메워준다. 속눈썹은 위, 아래 모두 마스카라로 한올한올 살려 연출해주는 것이 포인트.
광고 로드중
입술은 파운데이션 소량을 톤을 다운시키고 그 위에 립스틱을 발라 발색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발랄한 느낌을 위해 선명한 다홍 포인트 컬러로 생동감있게 마무리한다.
글·이희주<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2luda07@naver.com>
김향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nyahh2005@nate.com>
도움주신곳· 맥 02-3440-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