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글로벌 MBA]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입력 | 2012-04-23 03:00:00

글로벌·의료경영·금융투자 등 6개 과정, 야간 주말 주간 시간대별 맞춤형 강의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은 2008년 한국경영교육인증원(KABEA) 인증과 2010년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다 높은 수준의 MBA 교육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전임 교수진은 50여 명이며 분야별로 특성화된 MB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양대 MBA 교육과정은 6개로 분류할 수 있다. 각 과정은 야간 주말 주간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개설된다.

‘글로벌 MBA’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CEO)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영학 전반과 글로벌 분야에 관련된 과목을 개설해 국제적 경영 환경 변화를 알 수 있게 했다. 나인철 경영전문대학원 원장은 “학생들이 각자 근무 환경에 맞춰 커리큘럼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학사 시스템을 운영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의료경영 MBA’는 보건의료 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전문 경영인과 보건의료 정책 고위관리자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급성장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쟁점들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전략프로젝트경영 MBA’는 전략적 마인드와 국제 표준의 프로젝트 관리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국가나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 연구개발(R&D) 같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능력이 특히 중요하다.

‘글로벌 YES MBA’는 국내 유일의 가족기업 MBA 프로그램으로 차세대 오너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리더로서의 사명감과 비전, 전문성을 키우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여름방학에 해외대학 방문을 정례화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금융투자 MBA(옛 자산운용 MBA)’는 금융투자 및 자산운용 전문가를 육성한다. CFA(Chartered Financial Analyst·공인재무분석사) Level 2와 3의 과목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최근 CFA 한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금융투자 MBA 운영에 협력하고 있다.

‘방송통신미디어 MBA’는 국내 최초의 방송통신미디어경영 전문가 양성 과정. 주요 미디어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융복합 시대를 선도할 경영자들을 교육하고 있다.

한양대 MBA는 부설기관으로 경영교육원을 두고 있다. 경영교육원(HEMI)은 한양대 경영학부와 MBA를 연계하고 있으며 일반학생과 직장인,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영에 관한 기초지식부터 전문지식까지 MBA보다 자유로운 프로그램이라는 게 특징이다. △General CEO △Domain 특화 CEO △융합 특화 CEO △해외 CEO 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나인철 경영전문대학원장

특히 Domain 특화 CEO 과정은 외국어교육 경영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영어교육-CEO’ 프로그램,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특화된 ‘Fun-CEO’ 프로그램, 골프 등 소셜 스킬에 집중한 ‘Golf-CEO’ 프로그램으로 세분돼 있다. 융합 특화 CEO 과정과 해외 CEO 과정에서는 ‘에너지&건설산업 고위경영자 과정’과 ‘상해 AMP’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한양대 MBA가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글로벌 YES MBA(주간)’와 ‘글로벌 MBA(야간)’. 인터넷 원서접수 기간은 5월 7∼16일까지다. 합격자 발표는 6월 15일. 02-2220-0242, mba.hanyang.ac.kr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